우루무치
[ Ürümqi , 烏魯木齊(오노목제),乌鲁木齐 ]공항에서 처음만난 저를 숙소까지 태워다 주시기까지한 친절한 사람들이 사는 곳이기도 하고요~ thanks^^
우루무치에는 3일간 머무르며 천산에 하루 다녀왔고 시내에서 이틀을 보냈어요. 인상이 깊어서 두번이나 다녀온 국제바자르를 소개하고자 합니다.
여기가 중국 맞아? 할 정도로 바자르에서 판매되는 의상도 향신료들도 아주 많이 낯섭니다.
형형 색색의 건과류들... 포도가 많이 나는 곳이라 거의 대부분 포도 말린 것들인데 종류가 다양하죠?
위구르족의 전통 주머니칼, 크고 작은 예쁜 칼 판매하는 곳이 많은데 어차피 기내반입이 안돼니 전 포기, 위탁 수하물로 보내거나 국제 택배를 이용해서 보낼수는 있으니 구입하실 분을 참고하세요.
전망대 있는 곳으로 나오면 이름모를 향신료들과 예쁜 옥그릇, 은잔 세트들도 많이 있는데요. 구경하는데 정신이 팔려 사진을 못 찍었네요ㅠ
여기가 전망대 입니다. 유료 50위안, 올라가 보기엔 너무 비싸게 받는 느낌이라 올라가 보진 않았어요.
국제바자르에 오면 관광객, 현지인들이 사진찍는 포인트가 여기인데요~ 루브르 박물관의 피라미드가 연상이 되네요?
이도교 바자르 앞에서 파는 멜론? 비슷하게 생긴 중국어론 하미과라네요. 정말 달고 맛있습니다. 오후 9시정도 되어 바자르도 가게들도 거의 문 닫는 시간인데 날은 어두워질 기미가 안보이네요. 밤 10시 넘어서도 환한게 밤 같지가 않아요.
우루무치에 온 목적 중 하나 천산 천지에 가야겠죠.
톈산톈츠
[ Heaven Lake of Tian Shan/Tianchi , 天山天池 (천산천지) ]해발 1,980m 지점에 위치한 자연적으로 형성된 고산 빙적호(冰碛湖)이다. 우루무비[乌鲁木齐]에서 동쪽으로 130㎞ 떨어져 있으며, 면적 약 4.9㎢, 평균 수심 40m, 가장 깊은 곳의 수심 105m이다. 호수는 반달형이며, 뒤편에는 만년설로 뒤덮인 보거다펑[博格达峰]이 있다. 이곳은 이미 개발이 진행되어 각종 관광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여름에는 피서지로, 겨울에는 스케이트장으로 각광받는 곳이다.
[네이버 지식백과] 톈산톈츠 [Heaven Lake of Tian Shan/Tianchi, 天山天池 (천산천지)] (두산백과)
역시 설명은 백과사전에 맡기고... ㅎㅎ
저는 천산천지로 가는 일일투어 예약을 안하고 출발 지점과 시간만 물어보고 무작정 우루무치 인민공원 후문 천산천지 투어차량 있는 곳으로 갔다가 하마트면 못 갈 뻔 했어요. 버스 기사아저씨가 출발 전에 자리가 남으면 태워준다는 말을 믿고 기다리다가 결국엔 버스를 못타고 저 처럼 무모하게 오신 분들이 또 몇 분계셔서^^ 같이 택시타고 다녀왔답니다. 천산천지에 가려면 아침 일찍 출발해야 합니다. 전날 미리 예약하는게 실수 없겠죠?
택시 기사분이 천산천지 앞에 내려주고 저녁 5시까지 내려와서 전화하라고 핸드폰 번호를 알려줍니다. 혹시나 해서 택시를 함께 탄 일행분 핸드폰번호도 받아놓고^^ 꽤 꼼꼼하죠?ㅎㅎ
천산공원은 그야말로 인산인해(人山人海) 정말 관광객들이 많습니다. 거의가 중국인 인듯하고 외국인도 간간이 보이고, 입장료는 셔틀버스 포함 170위안 입니다.
티켓 구입하고 들어가면 셔틀버스를 타고 40분정도 올라가야 되는데요 .줄이 엄청 깁니다.
천산천지를 빙 둘러서 나무 데크로 길과 휴식 공간이 만들어져 있더라고요. 천천히 산책 하기에 좋습니다.
저기 보이는 보트는 소형 유람선~ 대형 유람선들은 운항중^^
- 이전글 :
댓글